광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광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7.0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허경행 의원, 부의장 박상영 의원 선출...1일부터 임기시작

 

광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선출된 허경행 의원이 폐회를 선언하고있다. 

광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으로 허경행 의원, 부의장으로 박상영 의원이 선출됐다.

광주시의회는 1일 제31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1명의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9대 후반기 의회 원구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9대 후반기 의장으로는 허경행 의원(국민의힘), 부의장으로는 박상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되었으며, 이어진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 최서윤 의원, 행정복지위원장 오현주 의원, 도시환경위원장 조예란 의원이 맡게 됐다.

의장으로 선출된 허경행 의원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대화와 협력을 통해 제9대 후반기 의회가 옳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41만 광주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광주시가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도록 의회 본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으며,

부의장으로 선출된 박상영 의원은 의장을 비롯한 동료의원들과 화합하고 존중하며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9대 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단은 1일부터 2026630일까지 광주시를 위해 활동한다.